본문 바로가기
경제적 자유

애플 주식 알면 알 수록 매력 있는 이유와 사업 모델

by Ingyu 2023. 2. 25.

내가 한입 베어먹은 애플 로고

1. 애플 비즈니스 모델 및 규모

제가 제일 아끼는 주식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바로 애플인데요. 애플은 아이폰, 아이패드, 맥, 웨어러블, 가정 및 액세서리를 제조하고 다양한 서비스 판매합니다.   애플 주식은  미국 시총 1등이며 우리나라 삼성전자만큼 매력도가 높은 주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매출 현황 수익 구조 

 

애플 매출은 2022년 12월 31일 마감 기준으로 매출 1,172억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엄청나게 큰 매출액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아는 삼성전자 분기 매출은 약 70조 정도 나왔는데 애플은 약 154조 정도 됩니다. 

 

아이폰이 1등이 맞는데.. 읭? 서비스가 먼데 2등이지??

 

2022년 12월 31일 마감 기준 매출구조를 보다시피 아이폰이 당연히 가장 높고 그다음은 서비스 분양입니다.

어라? 아이패드가 아니었어? 그렇습니다, 현재 애플은 서비스 분야에서도 엄청나게 큰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서비스 분야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애플케어 (보험)

 2. 클라우드 서비스 

 3. 디지털 콘텐츠 (애플 스토어)

 4. 결제서비스 (애플카드, 애플페이)

이 4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최근 소식을 알려 드리면 우리나라에 애플페이가 현대카드와 함께 도입 되는  것이 확정되었다는 것입니다. 이는 엄청난 파장을 일으킬 것으로 봅니다.

저는 솔직하게 말씀드리면 갤럭시만 여태껏 써왔습니다. 삼성페이를 많이 애용하고 있죠. 삼성페이는 편하고 간편해서 갤럭시를 포기 못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애플페이로 인해 어느정도 우리나라 사람들도 갤럭시에서 애플로 넘어가는 현상을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애플 주주로써 이번에 사실 저도 아이폰으로 넘어갈려고 합니다. 애플 매출 올려야죠.)

 

애플은 매력적인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주식 시가총액 1등이라는 타이틀과 우리 주변에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올해 아이폰 15를 출시 앞두고 있는데요. 제가 직접 삼성에서 아이폰으로 처음으로 넘어 갈 예정인데 그만큼 애플이 대단한 회사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예요. 애플은 아이폰 말고도 주변 웨어러블 기기들 특이 에어팟 프로 2, 애플워치가 정말 저에게 엄청난 동기부여를 작동시켜서 그만큼 애플은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가진 회사라고 생각해요. 이번계기로 애플을 끝까지 10년 넘게 장기투자할 예정이고 앞으로 애플에 대한 정을 더 세워서 중간에 주식을 파는 비극적인 일은 절대 발생하지 않게 할 예정입니다.

 

3. 내 애플 주식 현황, 내가 어떻게 애플을 사고 모으는지

저는 현재 22살이고 돈이 많지 않습니다. 군인으로서 복무 중인데 군인 월급으로 꾸준히 주식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한번에 주식을 전부 매수하는 방법보다 매월 정해진 날에 주식을 꼬박 사고 있습니다. 매달 50만 원 정도 투입하고 있습니다. 자산을 늘려 경제적 자유를 향해 가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원하는 주식을 사서 모으는 재미와 부를 꾸려 보세요.

먼가 뿌듯합니다. 제가 주식을 하는 이유는 돈을 가만히 내버려두는 것이 너무 아까워서인데요. 제가 자는 동안에도 돈이 일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이 좋지 않습니다. 많이 떨어진 상태이죠. 하지만 저는 이럴때일수록 기회라고 생각해요. 주식도 바겐세일이라는 말이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떨어지면 기분이 은근 좋습니다. 싸게 주식을 추가로 매입할 수 있으니까요. 그만큼 애플주식을 아끼고 믿고 있기때문에 가능한 것 같습니다. 장기투자에서 필수적인 부분은 내가 투자한 회사에 대한 신뢰도라고 생각해요. 그래야 믿고 끝까지 갈 수 있으니까요. 그만큼 투자한 회사에 대해 많이 연구하고 공부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나중에 업로드 하고 싶은 글이 있는데 바로 미국재무제표 보는 법인데요. 가치투자는 장기투자와 같이 가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장기투자를 위해서는 가치투자도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미국주식 재무제표 공부해서 글을 한번 쓰고 싶네요. 여러분 장기투자, 가치투자 성공을 빕니다. 제 글을 읽어준 분들 모두 성공 투자하세요! 

 

댓글